이에 따라 중국과 싱가포르에서 충분한 기술력을 가지지 못한 LNG선박 제조에서 경쟁력을 가진 한국 조선 업체들의 수주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.
사실 현재 거시경제 상황으로 볼 때 조선쪽은 상당히 괜찮다고 할 수 있다.
60달러-70달러 선에서 유지되고 있는 비교적 높은 수준의 유가 와 이로 인한 중동경제 회복
그리고
최근 지표가 예상보다 부진하지만 그래도 괜찮은 경기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유로존 경기, 유로존은 한국 선박의 주요 수입처
현재 주식시장 상황으로 인해 동반하락하고 있는 조선 섹터이지만
여전히 주식시장 상황이 좀 호전되면 제일 좋은 섹터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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