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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4만원 - 16만원 박스권에서 움직이던 현대차는 미-중 무역전쟁을 기점으로 뚜렷한 하락세를 보였었다.
동시에 2018년 1월 27일에 제기했던 문제점의 대부분이 해결되지 않고 있다.
지금은 12만원대에서 거래되고 있다.
주가가 하락하기 시작한 5월 이후의 수급을 살펴보면
외국인 455만주 이상 순매도 / 기관 53만주 이상 순매도 / 개인 290만주 이상 순매수
공매도 잔고는 역시 상승 중이다.
현대차는 앞으로도 고난의 길을 걸을 것으로 예상된다.
일단 현대차의 펀더멘탈 상 문제점들은 전혀 해결되고 있지 못하다, 여전히 기대 이하의 실적이 이어지는 가운데,
QoQ 로 영업이익이 29.3%, 당기순이익은 11.3% 감소했다.
글로벌 자동차 섹터의 주가 움직임도 걸림돌이다.
PER, PBR 등 지표 사용하는 거 별로 좋아하진 않지만 글로벌 섹터가 전체적으로 약세를 보인다는 것 정도는 알 수 있을 것 같다.
주요 글로벌 자동차 기업들의 예상 PER (2018년 실적 기준, 출처 블룸버그) 은
현대차 9.2 / 기아차 7.4 / 토요타 자동차 9.1 / 포드 모터스 7.16 / 제너럴 모터스 6.21 / 다임러 6.59 / BMW 7.33
대체로 매우 낮은 수준에서 형성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.
현대차는 약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하며 1차 주가 타겟은 10만원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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